-일학습병행 학습기업 간담회 개최…신규참여 관련 및 현장 의견 수렴 및 발전 방향 논의-
경인여자대학교(총장 육동인)는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가 최근 '일학습병행 학습기업 간담회'를 열어 운영 기업들의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고 30일 밝혔다.
이번 간담회는 지난 6월 27일 송도오라카이호텔에서 열렸으며, 참여기업인 관세법인 한주, ㈜카짱, ㈜이지화물, 에이오(주), ㈜파라다이스세가사미, 오에이치엠씨(주)송도파크호텔, ㈜미래인베스트먼트(하워드존슨호텔), ㈜블루라군, 에이오㈜와 한국산업인력공단, 경인여자대학교 일학습병행사업단 등이 참석했으며,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.
학습기업들은 △신규 참여관련 안내 △기업현장교사의 양성교육 및 경력관리제 참여안내 △ 신규 참여학과 및 직무추가 안내 △ 2026년도 참여 학습근로자 채용일정 안내 △ 학습근로자의 역량 강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. 센터는 이를 바탕으로 제도 개선 및 지원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.
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장(임목삼, 경인여대 산학협력단장)은 "학생들이 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고, 현장 맞춤형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"이라면서 "훈련생 채용 및 인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우며, 일학습병행 제도의 지속적인 확산과 성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"고 포부를 밝혔다.
2025.06.30